퇴사를 하면 은행, 보험사, 취업지원센터 등에서 꼭 요청하는 서류가 있습니다. 바로 4대보험 상실 확인서입니다. 이 서류는 퇴사 사실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문서로, 퇴직 이후 실업급여 신청,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, 대출 심사 시 매우 자주 쓰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4대보험 상실 확인서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드릴게요.1. 4대보험 상실 확인서란?4대보험 상실확인서는 퇴사로 인해 더 이상 건강보험, 국민연금, 고용보험, 산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서류입니다.📌 주요 활용처실업급여 신청 시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시실손보험 해지/변경 시은행 대출 심사 시 (퇴직자 신분 확인용)2.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을까?4대보험 상실 확인서는 4대 사회보험 정보..